Object Oriented Programming에 대해
🍋 객체지향 개발 5대 원리: SOLID
-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: 하나의 설계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간다.
- Open/closed principle: 클래스 설계를 변경하지 않고 동작을 확장할 수 있어야 한다.
-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: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를 대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.
-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: 작고 명확한 인터페이스들로 분리해 관리해야 한다.
-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: 구현을 배제시킨 상위 정책을 바라보며 설계해야 한다.
🍋객체지향의 4가지 특징
- 캡슐화
- 데이터와 코드의 형태를 외부로부터 알 수 없게 하고, 데이터의 구조와 역할, 기능을 하나의 캡슐 형태로 만드는 방법.
- 추상화
- 클래스들의 공통적인 특성(변수, 메소드)들을 묶어 표현하는 것.
- 상속화
- 부모 클래스에 정의된 변수 및 메서드를 자식 클래스에서 상속받아 사용하는 것.
- 다형화
- 다양한 형태로 표현이 가능한 구조를 말한다. (오버로딩, 오버라이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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